"대부업체 대출 후기 조심할 것 정리"


대부업체 대출을 2000년대 초반부터 이용해 본 경험자(최근은 1년전 쯤)로 대부업체 대출 후기와 대부업체 대출시 조심해야 할 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대부업체 대출을 처음 이용한 2003년 경에는 법정최고이자율이 66%여서 대부업대출을 연 65.9%로 이용을 했습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금리라고 생각합니다만....당시에는 은행 문턱이 너무도 높고,대출을 해주는 곳도 적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15년이 흐른 지금은 너무도 많은 것이 달라져 있습니다. 


법정최고금리도 연 24%로 내렸고 무직자에게도 대출을 해주겠다는 은행과 캐피탈사들이 널려있습니다.


정보만 있고....신용관리에 대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인다면 훨씬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까 이 블로그의 글들을 꼼꼼하게 잘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이용한 대부업체 대출 후기




가장 최근에 이용한 대부업체의 이자율은 연 27.9%였습니다. 오래 쓸 것이 아니라서 이자만 내는 방식의 대출을 이용하기는 했지만 되도록이면 대부업체 대출은 이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최근에는 연 24%로 이자율도 내렸고 대부업체에 대한 관리감독도 강화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저축은행과 큰 차이는 없어진지 오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부 대형 대부업체의 경우 300만원까지 심사 없이 바로 대출이 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서류작성도 전자서명으로 대체가능하기 때문에 일체의 서류작성 등의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대부업체 대출은 시작부터 서류가 들어갑니다.


*여기서 알아 둘 것은 대부업체는 돈을 빌려주는 곳이고 대부중개업체는 대부업체를 고객과 연결해주는 곳인데....일부 중개업체는 무리한 조회와 거짓(사기)으로 영업을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 등에서 광고하는 대형 업체를 통해서 진행을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대부업체의 경우 가조회보다는 서류를 받아서 심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분증사본,주민등록원초본,통장내역을 팩스로 받아서 진행을 합니다.


요즘에는 신분증 촬영과 원초본도 사진으로 찍어서 보내주고 거래내역은 은행에 전화해서 바로 팩스서비스로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 서류는 많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이후에 승인이 나면 통화하고 입금을 먼저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하루 이틀 쯤 지나면 등기우편으로 약정서 등 서류가 날라오는데....대출회사가 표지에 적혀있지는 않고 마치 개인에게 온 것처럼 된 봉투로 되어 있으니까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서류를 작성해서 다시 등기로 보내준 다음 등기번호를 전화해서 불러주면 끝.....


제가 받을 때 까지만 해도 이런 방식으로 진행을 했는데...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은행 대출이 더 간편하고 수월했기 때문에 이제는 급해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대부업체 대출시 조심해야 할 것




이쪽 바닥(?)까지 이용하게 되면 사기꾼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대부중개업체는 설립이 간편하기 때문에 사기영업을 하고 금새 다른 명의로 다시 영업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특히....대출이 안되는 사람에게....대출이 될 것 처럼 접근해서...보증인 대출을 판매하는 곳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보증인 대출이라고 하면 누가 대출을 받겠습니까? 당연히 속여서 판매를 하는 것인데...참고인대출이나 대환대출시 못믿기 때문에 잠깐만 대환보증을 서면 된다는 식으로 속여서 대출을 진행한 후 고객이 알게 되면 해당 직원이 퇴사했다는 식으로 응대를 합니다.


문제가 생겨도 폐업하고 다른 명의로 또 다시 영업을 하면 되기 때문에 대출이 안된다는 판단이 서면....더이상 무리하게 대출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이 때부터 사기꾼들이 엄청 달라 붙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중개업체 한 곳과 통화를 했는데 대출이 되는 곳이 없다는 말을 들으면 당분간 대출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좀 더 신용관리를 해서 나중에 대출을 받을 것인지 아니면 개인회생 등 법적인 도움을 받아서 새롭게 시작을 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한가지 더.....


최근에 앱을 이용한 대출사기가 기승입니다. 대출이 안되는 사람에게 대출이 된다고 전화를 해서 앱을 깔도록 유도를 하는 것인데.... 앱을 깔면 휴대폰이 해킹이 되어서 모든 정보를 빼나가는 동시에 대출 의심이 들어서 경찰서에 전화를 해도 사기꾼들에게 연결이 됩니다. 절대로 먼저 걸려온 전화나 문자는 처다보지도 마세요!!


이런 사기 뿐만 아니라 별의 별 사기꾼들(보이스피싱하려는 놈들)이 들러붙게 되니까 대출이 안되면 빨리 방향을 바꾸는 것이 최선입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하기 전 확인해야 할 것




드물게는.....대부업체도 안되는데 은행에서 대출이 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정보가 부족해서, 급해서 여러가지 이유로 은행이나 캐피탈 등에서도 대출이 되는데 대부업체부터 알아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상푸이라는 제목으로 일전에 정리한 글이 있는데요....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는 글입니다. 꼭 읽어보시고 최선을 다해서 더 좋은 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안되거나 부채가 너무 많은 분들은 대출로만 방법을 찾으려고 하지 마시고 개인회생이나 파산 등 다른 방법이 가능한지도 미리미리 확인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대부업체 대출 후기 조심할 것 정리"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대출 모르면 손해보는 것 무직자 소액대출 후기,조건,한도,금리,방법,추천

http://moneyabc.tistory.com/117


★회생,파산관련 글-부채가 많거나 대출이 안되는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http://moneyabc.tistory.com/103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2)
신용대출 (63)
담보대출 (7)
쉬운대출 (12)
전세,기타대출 (8)
정보모음 (32)
Posted by finance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