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다른 글을 읽고 상담신청을 하러 오신 분들은 아래 상담신청을 한 번 더 확인해 주세요


새출발을 위한 최선의 선택 개인회생,개인파산 상담[바로가기클릭] 개인회생,개인파산 1:1 상담가능한 곳


 

 

 

 

 

 

지금 이 순간도 왜 빨리 회생이나 파산상담을 하지 않았을까 후회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험적인 부분, 그리고 주변에 많은 분들을 통해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을 빨리, 서둘러야 하는지 이유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사례도 알아보고 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지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내가 갚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나중에는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애를 썼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다가 중요한 시기를 놓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가장 최악의 선택은 금융기관의(대부업체 포함) 대출을 막기 위해서 친구와 가족에게 돈을 빌렸던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왜냐하면...법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나서도 돈이 당분간 필요한데....금융기관에서는 빌릴 곳이 없으니 다시금 고금리 대부업체로 내몰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진짜 도움이 필요한 것은 이 때부터죠)

 

만약....그 때 지인에게 도움을 청하지 않고 개인회생을 빨리 진행했더라면....좀 더 쉬운 길을 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지금도 합니다.(빠른 판단을 하지 못해서 참...먼길을 돌아왔네요^^;)...해서 지금 여러가지 이유로 망설이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경험담을 좀 더 들려드리고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선택의 기로에서 빠른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아마도....대출을 알아보시다가 연결된 링크로 방문하신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 말은 이미 대출이 제법 있다는 의미인데...지금부터는 정말 신중하게 고민하고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잠시 제 이야기를 하자면......

 

제가 개인회생을 신청하던 때는 흔하지 않던 시절이라....사실 정보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물론 결정적인 이유는 '내가 갚을 수 있다'고 스스로 회생이나 파산을 인정하지 않았던 것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금융기관에서 일했기 때문에 직업적인 부분도 있구요)

 

때문에....대출이란 대출은 모조리 끌어쓰고 그것도 모자라서 친구와 가족까지 괴롭혔으니....이 얼마나 미련한 행동입니까?...물론 경험해보지 못한 길을 가야하는 두려움도 있었기 때문에(어찌보면 두려움이 컸는지도 모르겠네요...)적극적으로 신청하지 못하고 벼랑 끝에 몰려서야 항복을 하게 된 것이죠.

 

 

만약 이 글을 읽는 분이....단 한번도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이 없다면....지금 부터는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고....앞으로 일어날 일들이 두렵다면.....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개인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한다고 해서 제 3자에게 알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다니는 직장 혹은 사업체에서는 이런 사실조차 알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연체가 되어서 급여 압류가 들어오는 상황이 더 나쁘기 때문에 연체가 되기 전에 신청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단지....신용거래를 할 수 없는 금융거래상의 문제만 생길 뿐 그 외 일상생활에 변화는 없습니다.

 

*통장은 여전히 쓰는데 문제 없고 체크카드 발급도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다만 신용카드,신용대출 등 신용거래에만 제약이 있을 뿐입니다.

*핸드폰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통신연체는 하지 마세요) 나중에 기기 변경도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신청을 하게 되면 '금지명령'이라는 것을 해주기 때문에 빚 독촉에 시달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연체되기 전에 미리미리 서두르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유입니다) 급여 압류나 부동산 압류,통장 압류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인파산의 경우에도 파산 신청을 했다는 사실을 알리면 빚 독촉을 심하게 하지 않습니다.물론 통장압류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새마을 금고나 신협 등 2금융권(단위조합) 계좌를 새로 만들어서 금융거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체크카드도 이용가능하고 모든 금융거래는 개인회생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할 것인지 아니면 개인파산을 신청할 것인지는 상담을 통해서(상황에 맞게) 결정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법적인 절차를 진행해야 겠다고 생각하신 이후에 대한 내용은 천천히 물어보고 찾아보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빠른 판단과 더불어 결정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아니면...적어도 미리 상담이라도 받아두면 이후에 어떻게 해야 할지 판단이 서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대출이란 대출을 다 쓰고 난 후에 궁지에 몰려서 신청을 하거나....심지어 꽤 오래 연체를 하다가 신청을 하는데...사실 그 전에 미리 준비하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개인회생,개인파산.... 최적의 시기는 수입보다 지출(대출상환포함)이 많아져서 돌려막기를 시작하는 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캐피탈,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쓰게 되면 위험수준이고...대부업체를 써야하는 상황이라면 이미 지출이 소득보다 늘어난 상황일 겁니다.이 때 미리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만약을 대비해서 미리 상담을 받으셔서 가능여부를 체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발...갈때 까지 가서 결정하지 마시고...미리미리 가능여부라도 체크해 두시라고 오늘 믿을 수 있는 곳을 아래에 연결해 드릴테니 일단 상담부터 받아보시고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출발을 위한 최선의 선택 로우어드바이저 [바로가기클릭] 개인회생,개인파산 1:1 상담가능한 곳

(통화가능한 시간대를 남겨주시면 원할한 상담에 도움이 됩니다.)

 

저도 어려운 시절에 누군가 이런 말을 해 줄 사람이 곁에 있었다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제가 선구자적인길(?)을 먼저 갔기 때문에 제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줄여줄 수 있었다는 점에 위안을 삼습니다.

 

제가 대출관련 글을 쓰고 상담을 많이 하다보니.....자연스럽게 알게 된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는데...위의 업체가 못 미더우신 분들은 글 마지막 아래부분에 있는 제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비교해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구요....절차나 대상자 등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부가적인 내용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정리해 드리는 내용은 상담을 받아 보시면 가볍게 해결이 되는 부분들이니까 편안하게 읽어보시고 상담신청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개인회생 자격조건

 


 

 

기본적인 조건은 동일하지만....판단은 판사(주로 실무담당하는 분들이 가부를 판단합니다)가 하는 부분이라서 지역에 따라서 심사(?)기준에 편차가 있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내용은 실무를 담당하는 분들이 세부 사정을 잘 알기 때문에 그 분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생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 총채무액이 무담보채무는 5억원이하, 담보채무는 10억원 이하여야 합니다.(개인채무자만 가능)
  • 생계비 이상의 수입이 있어야 합니다.(직장인을 제외하고 프리랜서 등의 경우에 수입은 유동적으로 판단)
  • 현재 연체중인 경우나 연체(지급불능)가 예상되는 경우(재산이 부채보다 많다면 어려움)
  • 개인파산과는 달리...낭비(도박등)에 의한 지급불능시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다른 절차를 진행중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기각이나 폐지가 되어도 다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면책을 받은 사람도...면책일을 기준으로 5년이 지나면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조건은 개인파산에 비해서 제약이 별로 없기 때문에 쉬워 보이지만...인가가 잘 나려면 꼼꼼하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사실...혼자서 여기저기 알아보고 진행을 할 수도 있지만....세부적인 내용을 모르고 서류를 접수하면 기각이 나는 사례가 많아서...수임료를 내고라도 법무사나 변호사를 통해서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요즘도 그런 경우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예전에는 지역을 옮겨서 신청을 해서 인가가 나는 경우도 있었고...직장이 없는 사람이 취직을 한 다음 인가가 난 경우도 있었습니다. 만약 혼자서 진행했다면 실패하는 사례가 되었겠죠...

 

여튼 실무적인 부분에서는 준비해야 할 것이 많으니까 상담을 잘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대출을 받자마자 신청을 하면 기각되는 경우가 많고...(부정대출?....) 최근에 부채가 많이 늘어났다면 어디에 썼는지 통장증빙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세부적인 내용은 담당자와 상세하게 상담한 후에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개인파산 자격요건

 


 

 

개인파산의 경우....개인회생보다는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개인회생은 부채의 일부를 탕감받고 5년동안 갚아나가는 것인 반면 개인파산의 경우 모든 부채를 탕감받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자격조건은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하고...지속적인 소득발생의 기회가 현저하게 적어야 합니다. 즉, 채무자의 연령,직업,기술,재산,건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판단하게 됩니다.

 

대한 법률구조공단에서는 파산과 관련해서 자가진단을 해주고 있는데요...아래와 같습니다.어떤 내용이 포함되는지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직접 해보기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서 해당 페이지를 링크로 연결해 드릴테니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법률구조공단 파산자가진단 바로가기[링크]

 

개인파산의 경우...파산선고와 면책이 동시에 서류가 들어가는데....파산이 선고되면 여러가지 불이익이 있습니다. 하지만 면책이 되고나면 모든 권리가 복권되기 때문에 불이익에 대한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파산이 선고되면 거의 대부분 면책이 됩니다.(파산이 되었는데 면책이 안된경우는 아직 못봤네요...있기는 하겠죠)개이파산도 개인회생과 마찬가지로 지역에 따라서 편차가 있으니....잘 상담해 보시고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개인회생 절차

 


 

 

굳이 절차까지 알아두어야 하는 시점이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시간이 되시면 읽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신청을 하면서 보통 금지명령신청을 같이 하기 때문에 신청하고 며칠이 지나면 금지명령이 떨어집니다. 예전에는 일부 지역에서 금지명령이 늦게 나기도 했는데 요즘은 처리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지역마다 총 소요시간은 차이가 있는데...인가가 나면 5년동안 성실하게 상환하게 되고 5년이 지나면 면책이 되는데...5년후에 면책신청서(간단함)를 최종적으로 제출해야 끝이 납니다.

 

중간에 미납이 되면 따로 연체이자는 없지만...2회까지는 괜찮아도 3회가 미납이 되면 절차가 폐지되기도 하니까 미납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사건번호만 있어도 대부업체에서는 대출이 되고...24개월 동안 성실하게 상환하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금융지원에서 '개인회생론'으로 최고 5백만원까지 연 4%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외의 부분들은 쭉 ~ 읽어보시면 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서둘러야 하는 이유 개인회생 자격조건,개인파산 자격조건 및 비용

 

기본적인 내용은 간단하게만 읽어두시고...자세한 내용은 진행과정을 보시면서 하나하나 확인해 나가시면 됩니다.다소 복잡한 부분도 있지만...담당자를 잘 따라가면 큰 어려움은 없으니까 너무 걱정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한 분들은 더이상 망설이지 마시고 일단 상담을 먼저 받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새출발을 위한 최선의 선택 로우어드바이저[바로가기클릭] 개인회생,개인파산 1:1 상담가능한 곳

(통화가능한 시간대를 남겨주시면 원할한 상담에 도움이 됩니다.)

 

못다한 내용이 많지만....개개인이 상황에 따라서 확인해야 할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오늘은 중요한 부분만 정리를 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확인해 봐야할 사항이 있다면....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2)
신용대출 (63)
담보대출 (7)
쉬운대출 (12)
전세,기타대출 (8)
정보모음 (32)
Posted by finance 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