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대출상품 한눈에


국가에서 여러방면으로 재원을 마련해서 정부지원서민대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상품 주로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고연봉자는 해당이 없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은행의 일반신용대출에 비해서 금리가 다소 높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1금융권 은행대출을 먼저 확인해 보시고 안되는 경우에 이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조심해야 할 것은 서민금융,정부지원대출,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등으로 광고하는 대부중개업자들입니다.


저금리로 해줄 것 처럼 해놓고는 실제로 대부업대출이나 고금리대출로 유도하는 경우도 있고 보이스피싱이나 사기꾼도 있습니다.


특히 먼저 걸려온 전화나 문자는 100% 문제가 있는 곳이라고 보시고 조심해서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또 조건은 어떤지 간략하게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어렵지만 매우 유용한 새희망홀씨대출




가장 큰 장점은 은행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건강보험료 지역가입자 세대주의 경우 다른 소득증빙이 안되어도(프리랜서나 사업자 등)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을 환산해서 진행가능하다는 점은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기본자격은


*연봉 3500만원 이하(환산소득포함)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

*연봉 3500만원 초과 4500만원이하는 신용등급 6~10등급만 가능

*연봉 4500만원 초과는 대출불가


일부은행은(신한,하나) 재직기간 1개월만 되어도 진행이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이 상품은 보증서를 발급해서 진행하는 상품이 아니고 은행의 자체 심사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은행마다(심지어 지점에 따라서도) 심사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 말은....열심히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것이죠...


여튼 이 상품은 생각하지도 않은 분들에게 은행대출의 기회를 주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도전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은 적은데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6~8등급)이 혜택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이 연봉보다 많은 분들은 진행이 다소 어렵습니다.




▶승인율이 가장 높은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대출상품 햇살론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중에서 가장 승인율이 높고 실효성이 있는 대출상품은 햇살론입니다.


특히 햇살론은 기대출이 많아도 기본자격이 된다면 대부분 소액이라도 승인이 되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해봐야 하는 상품입니다.


다만....


2금융권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이 새희망홀씨대출에 비해서 부정적이므로 반드시 새희망홀씨대출이나 은행권 대출을 먼저 확인해 보고 안되면 그 때 이용해야하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인 자격 요건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구요



시간이 되시면 새마을금고,지역농협 등 상호금융에서 발품을 파는 것이 금리나 신용등급 면에서 유리하고 안되면 모바일에서 앱으로 신청 가능한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4대보험이 안되고 신용등급이 낮거나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보증료가 있다는 것은 단점인데요....보증료는 대출금에서 차감되고 입금이 되니까 보증료를 먼저 요구하는 곳은 조심해야 합니다!!



▶고금리 대출을 대환해주는 바꿔드림론 활용하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 공식적으로 대환이 되는 상품은 이 상품이 거의 유일합니다(햇살론도 대환이 되는데 규정이 너무 까다로워서 최근에 실적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도 대환은 되지만 대환대출은 아니고 한도가 나오는 경우 대환을 목적으로 신청을 할 수는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의 경우 가족이 있는 경우 연봉이 5천만원 이하로 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상품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저신용자라면 미소금융을 확인해 보세요




사업을 하는 분들 중에서 신용등급이 낮아서 은행대출이나 다른 상품의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미소금융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승인율이 높지는 않고 다소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일단 사업자 중에서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미소금융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대부업체 대출이나 2금융권 대출이 많은 경우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부채는 적고 신용등급은 낮은 분들 중 사업자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보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 징검다리론,안심전화대출 등이 있는데 실효성이 없는 상품들이고 그나마 고연봉자도 가능한 사잇돌대출,사잇돌2대출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은행권 일반 신용대출을 먼저 확인해 보시라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카카오뱅크부터 시중은행의 모바일대출이 꽤나 쓸만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이 많이 있으니까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고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국가에서 해주는 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대출상품 한눈에"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22)
신용대출 (63)
담보대출 (7)
쉬운대출 (12)
전세,기타대출 (8)
정보모음 (32)
Posted by finance master